사단법인 부락해방?인권연구소

* 목적 *

부락차별을 비롯하여 일체 차별 철폐,인권확립 사회실현을 지향한다.

  1. 역사, 사회, 경제, 법률, 문화, 교육 운동에 관한 조사, 연구및 교육.
  2. 계몽활동
  3. 회원 상호 연수를 실시하여 신속한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개요*

사단법인 부락해방?인권연구소는 오사카부, 오사카시, 부락해방동맹 오사카부 연합회등으로부터 원조, 협력을 받고 1968년 8월에 ‘오사카 부락해방연구소’로서 설립된다.

그 후에 1974년 12 오사카부 교육 위원회에서 법인 인가를 받고 ‘사단법인 부락해방연구소’로 명칭을 바꿔 전국적인 사업 전개르 실시해 왔다.

1998년 7월에는 부락차별 철폐를 중심적인 과제로 하며, 이것과 깊은 관련이 있는 국내외의 차별이나 인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연구를 하는걸 명확화하려고 명칭을 ‘사단법인 부락해방,인권연구소’로 변경했다.


사단법인 부락해방,인권연구소

부락해방,인권연구소는 일체 차별철폐를 지향하여 폭넓은 사업을 전개합니다.더 많은 분들이 저희와 함께 인권 확립으로 가는 길을 걸어가기를 바랍니다.이사장 무라코시 수에오

조사 연구사업

  1. 연구부회 활동 전개
    ‘계몽’, ‘인권’,’조사’,’행정’,’교육,지역’,’역사,이론’이란 5부분 30종류
  2. 조사연구 사업
  3. 부락해방,인권교육 계몽프로젝트
  4. 오사카시 부락사 위원회,사무국


계몽 사업

‘부락해방,인권대학강좌’등 계몽강좌와 학습상담

도서수집 열람사업

부락문제,인권에 관한 도사관 ‘리부로’

국제 교류사업

국제연합이나 세계 소수민족과의 연구협력,교류

출판,판매사업

인권분야 잡지,서적 출판, 비디오 제작

위탁사업

의식조사, 실태조사, 계발책자, 비디오 제작등 폭 넓은 활동의 전개


For further contact, please E-mail in English or Japanese to udhr@blhrri.org Translation: 徐銀鎭 July .15,2005